구글에드센스 무용전공자가 알려주는 [발레용어/취미발레,성인발레]드미브라,드미쁠리에, 드방
본문 바로가기
발레핏&필라테스&요가

무용전공자가 알려주는 [발레용어/취미발레,성인발레]드미브라,드미쁠리에, 드방

by 리댜언니 2020. 3. 27.

무용전공자가 알려주는 [발레용어/취미발레,성인발레]드미브라,드미쁠리에, 드방 

 

깨알상식

돈키호테

1896년 작품. 루드비히 민쿠스(Ludwig Minkus)의 음악에 마리우스 쁘띠빠(Marius petipa)가 대본과 안무를 담당한 전 3막 발레 작품이다. 모스크바에서 러이사 황실발레단이 초연했다.

 

되(deux)

'둘, 둘의' 또는  '2'라는 뜻이다.

 

드미(demi)

'절반의'라는 뜻이다.

 

드미 꾸뻬(demi-coipe)

'작은 단절' 또는 '작은 공간'이란 뜻. 다른 동작을 시작하기 전의 준비 동작따위를 일컫는다. 예컨대 쏘떼(saute), 떼르(terre), 크로아제(croise), 에파쎄(efface) 등을 하기 위한 기동력을 얻으려고 실시하는 일종의 연계 동작을 말한다.

 

 

 

드미 떼뚜르네(demi-detourne)

한쪽 발을 다른 쪽 발 앞에 가지런히 놓거나 벌린 자세에서 토(toe)를 들어 올리며 회전하여 반대 방향을 향하는데, 그때 뒤에 놓았던 발이 앞쪽으로 오게 된다.


 

드미 브라(demi-bras)

'작은 팔의 동작'이라는 뜻으로, 제2포지션에서 반쯤 팔을 벌린 채 중간, 위, 앞으로 뻗은 자세이다.

마치 무엇인가를 요구 할 때 두 팔을 벌린 채 손바닥을 가볍게 내미는 자세와 같다.

 

 

드미 쁠리에(demi-plie)
도약하기 위해 무릎을 반쯤 구부리는 상태를 말한다. 드미 쁠리에는 무용수의 점프 능력과 안정되게 착지하는 능력을 결정하는데, 아래로 깊이 무릎을 구부릴수록 더 높이 공중으로 점프할 수 있기 때문이다.

 

드방(devant)

'앞으로'라는 뜻. 팔다리 동작을 몸의 앞쪽으로 하는 자세이다.

 

댓글